저는 오사카에 살지만 홋카이도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사실 대학도 삿포로에 있는 대학으로 가고싶었지만 여러 사정이 겹쳐 삿포로 대학은 못갔네요
이번에 포스팅하는 홋카이도 여행일지는 21년 10월에 다녀왔음을 그렇기에 지금과는 조금 다를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타미에서 ANA항공기를 타고 출발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정도
생각보다 금방 도착했습니다 날도 맑고 좋네요 :)
공항에 도착하시면 한국어로 된 안내책자도 있고 하코다테 관광가이드 맵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한국-신치토세(비행기)-삿포로-하코다테(JR)로 오실거라 생각되니까 별 도움이 안되는 정보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의 경우 신치토세 - 하코다테 왕복 평균 3만엔(편도 35분소요)
JR(전철)의 경우 삿포로 - 하코다테 왕복 평균 2만엔(편도 약 4시간 소요)
버스의 경우 삿포로 - 하코다테 왕북 1만엔(편도 6시간30분(야간버스의경우))
시간을 생각한다면 신치토세 공항에서 내려서 하코다테로 바로 비행기를 타시는게 더 좋을 수 도 있습니다.
관광객 분들을 위한 정보를 드리자면
홋카이도 레일 패스 라는게 존재합니다.
(출처 : https://www.jrhokkaido.co.jp/global/korean/ticket/railpass/index.html )
오타루, 삿포로, 노보리베츠(온천)가는 전철을 이용 하시는 분들은 4일간 이용하실 수 있는
오타루, 삿포로,아사히카와,후라노가는 전철을 4일간 이용하실 분들은
홋카이도에 있는 모든 JR을 이용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이런 티켓을 구매하시면 편리하게 홋카이도를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자친구랑 갔기때문에 시간절약을 위해 비행기로 이동했고 외국인인 저와 다르게 일본인인 여자친구는 이 티켓을 구매할 수 없어서 이런 가성비 티켓을 사용하지 못했네요.
이야기가 너무 멀리 갔네요!
공항에서 내리면 3번 정류장에 가셔서 버스를 타시면됩니다.
하코다테역으로 가는 버스는 비행기에서 내리시자 마자 가셔야 탈 수있습니다 배차간격은 1시간정도로 놓치시면 1시간을 기다리셔야해요.
버스를 타고 종착역에서 내리면 하코다테역!
저희는 배가 고팠기 때문에 숙소 가는길에 있던 하코다테 명물 럭키삐에로를 방문했습니다.
럭키삐에로는 하코다테에만 있는 체인점으로 일본 햄버거 마니아 투표 일본 내에서 가장 맛있는 햄버거1위를 달성한 햄버거 체인입니다.
제가 방문한 점포는 이곳이고 하코다테 이곳 저곳에 체인점이 들어와있으니 관광하실 루트에 있는 체인점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제가먹은건 인기 No.1을 자랑하는 챠이니즈치킨버거(チャイニーズチキンバーガー)랑 메론소다입니다.
가격은 600엔을 넘기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1년6개월전이라 제대로 기억이 안나네요!
제가 블로그를 쓸 줄 알았다면 메뉴판 사진도 잘 찍어뒀을탠데..
밥먹고 바로 호텔로 출발!
묶었던 호텔은 바로 이곳 토큐 스테이 하코다테 아사이치(東急ステイ函館朝市 灯の湯)입니다.
이 호텔의 장점은
방안에 건조기 기능이 붙어있는 세탁기가 있다는점(무료)
하코다테 관광지인 아침시장이 바로 옆
하코다테 역에서 10분이내
조식을 제공하지 않지만 아침시장에서 먹을 수 있도록 조식쿠폰(1500엔상당) 제공
온천이 호텔 맨 윗층에 있어서 풍경이 매우 이쁨(노천탕포함)
맨 윗층에 Bar가 있으며 시야가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음
방이 이쁨(대만족)
제가 묶은 방은
이곳입니다. 기본적으로 공기청정기(가습기)가 딸려있습니다. 조금 좋은 비지니스 호텔정도 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온천은 매일 남/녀가 바뀌기 때문에 다른 노천탕 풍경을 볼 수있습니다.
제가 방문 했을때에는 코로나가 한창이기도 했어서 손님이 없었기때문에 노천탕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하코다테 관광의 명물 하코다테 야경을 다녀왔습니다.
하코다테 로프웨이는 가끔 공사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보통 버스가 다니니까 걱정마세요!
하지만 그 날 날씨에따라 강풍, 폭우, 태풍 등 여러 사정으로 야경보러가는게 중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시기전에 하코다테 로프웨이 사이트에서 운행상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코다테 로프웨이 운행정보 - https://334.co.jp/mtinfo/
로프웨이 탑승료
2023년 3월 29일 현재 - 왕복 1500엔(성인) / 700엔(중학생 미만)
2023년 4월 1일부터 가격이 인상됩니다. 왕복 1800엔(성인) / 900엔(중학생 미만)
1800엔으로 인상되더라도 꼭 가볼만한 명소라고 생각됩니다 :)
일본의 작은 도시들은 대부분 8-9시면 문을 닫습니다. 그래서 로프웨이를 보고오면 따로 밥 먹을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특히 코로나때문에 관광객이 없는지라 더 일찍 닫는 경향도 심했습니다.. ㅠㅠㅠ
번화가로 나간다면 생각보다 많은 식당이 열려 있겠지만 그럴만큼의 체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호텔 근처의 식당가에서 대충 식사를 했습니다.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신선한 해산물덮밥.. 양이 너무 많아서 먹기 힘들정도입니다.
다만 매뉴판사진이 따로 없어서 가격이 얼마였는지는 기억이 안납니다 여러분!
이렇게 하코다테 1일차를 마쳤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써봐서 많이 어색하고 적응도 안되고.. 이렇게 쓰는게 맞나 싶기도합니다만 그래도 쓰다보면 이쁘게 쓸 수 있도록 늘지 않겠습니까!
가급적 여러가지 정보도 같이 담으려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길어진거 같습니다. 아직 1일차인데 이거 4박5일 여행인데..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행일지 > 홋카이도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홋카이도 여행 - 삿포로 로이튼 호텔(ロイトン札幌),삿포로 시로쿠마(シロクマ)、비에이 ASPERGES, 청의 호수(青い池) (0) | 2023.05.29 |
---|---|
홋카이도 여행일지 - 다시 오사카로 (0) | 2023.04.27 |
홋카이도 여행 - 삿포로, 오타루(스프카레Yellow, 서서먹는(立ち食い) 스시 이세스시, 르타오 본점, 오르골당, 라멘 초대(初代),삿포로TV타워) (0) | 2023.04.26 |
홋카이도 여행 - 삿포로(삿포로 TV타워/홋카이도청/시로쿠마/노스아일랜드) (0) | 2023.04.25 |
홋카이도 여행 - 하코다테(고료카쿠/아카렌카/우니 무라카미) (0) | 2023.04.20 |